공유자료

제목 [블로그 기초공부]01.준비! 블로그 기획하기 구분 마케팅정보
작성일 2019-09-29 조회수 1618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 기초공부의 첫번째의 포스팅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블로그, 꼭 해야 할까?" 라는 주제 입니다.

여러 분은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제 생각을 말씀드린다면~~~~

저는 무조건 해야 한다 입니다!

왜냐 하면? 요즘에는 마케팅을 하기위해서 투자를 해야 하는 비용이 예전에 보단 몇배는 뛰었다는 사실입니다.

예전에는 상용마케팅을 해도 초기에는 50~100만원 남짓만 해도 어느 정도 효과나 통계를 잡을 정도의 수치는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어떤가요...? 주변에 상용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의 얘기를 들어 보신 다면 쉽게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의 경우 이정도의 금액으로는 어림도 없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광고비용의 높은 지출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고 계십니다.

어떻게 광고를 해야 할지 잘 몰라서 마케팅 대행사만 믿고 돈을 투자 했는데 결과는 꽝인 경우가 허다 합니다.

최근에는 마케팅 대행사들이 마치 자기들기 "갑"인양 행세도 합니다.

오프라인 가게의 마케팅을 하는 데 약정을 걸고, 지금 이 마케팅 상품을 가입하지 않으면 큰일 날것 같은 두려움을 심어 줍니다!

 

그런데, 정말로 그들이 말하는 데로 잘 될까요...?

여러분들이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생각하는 마케티의 순서는 무료->유료 순으로 가는 것이 맞다고 생각 합니다.

예전의 경우 상용마케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서 경쟁이 치열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상용광고를 먼저 선점하는 것이 유리했기 때문에

비용을 투자해서 먼저 하는 업체가 유리하게 작용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상용마케팅을 해보신 분들은 비용대비 효과가 많이 떨어진 다는 것을 알수 있을 것 입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상용광고를 하는 것 보다 무료로 할 수 있는 마케팅방법을 먼저 진행을 하신 후에 상용광고를 접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래서 마케팅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권하는 첫번째 방법이 바로 "블로그 포스팅" 입니다.

왜냐 하면, 이 블로그 포스팅은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하고, 포스팅을 작성하는 내용만 가치있게 잘 쓰신다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시작을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그런데, 블로그를 처음 접하시거나 아직 많은 경험이 없는 분들의 하나같은 특징은 바로 엉뚱한 곳에 시간을 투자 한다는 것 입니다.

그예로, 블로그 모양(테마)꾸미기, 화려한 이미지, 글솜씨, 키워드 노출, 상위노출, 유입율 등에 집중을 하다 보니

자신이 블로그에 포스팅을 해야할 본질은 온데 간데 없고, 계속해서 그런 눈에 보이는 화려한 것만을 쫒아 간다는 것입니다.

그럼~~~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떻게 해야 보다 본질적인 블로그를 운용 할 수 있을 까요..?

 

블로그를 운영하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기획"입니다.

기획이라는 말을 들으니 벌써부터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기획이 뭐 별건가여,,,? 내가 블로그에 어떤 글을 작성할지, 고객은 어떤 것을 원하는지, 참고할 만한 블로그는 어디인지 등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면 이게 그냥 기획입니다~~~

따라서,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에 하루 정도라도 블로그를 어떻게 운영할지, 참고할 만한 타 블로그의 운영 방식은 어떻게 되는지를

시간을 가지고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를 할지~말지의 고민은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필수 적인 항목이라서 무조건 해야 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한것 처럼 멋지고 화려하게 꾸미는 것인 블로그 운영이 어느 정도 익숙 해진 뒤에 해도 상관 없다는 것 입니다.

​아직도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은 분들이 라면, 지금 바로 첫번째 포스팅을 작성해 보세요!!!

 

* 제가 실제로 사용하는 엑셀로 만든 간단한 블로그 기획서자료를 저희가 운영하는 카페의 자료실을 통해 다운받아 활용 하실수 있습니다.

블로그기획서 다운받기

목록보기